위드블로그, 사회연대은행과 무지개가게 홍보 돕는 ‘희망블로그 캠페인’ 협약 체결

뉴스 제공
비씨엔엑스
2013-02-08 10:40
서울--(뉴스와이어)--(주)비씨엔엑스가 운영하는 위드블로그가 사회연대은행의 창업지원사업으로 문을 연 무지개가게들의 블로그 마케팅에 발벗고 나설 예정이다.

(주)비씨엔엑스(대표이사 장대규)는 지난 2월 7일 사회연대은행(이사장 김성수)과 저소득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기 위해 블로그 마케팅을 지원하는 ‘희망블로그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무보증, 무담보 소액대출을 해주는 마이크로크레딧 제도를 통해 취약계층의 창업을 돕는 ‘무지개가게’ 사업을 펼쳐왔다. 이번 ‘희망블로그 캠페인’은 위드블로그가 블로그 마케팅 및 컨설팅 활동을 지원해 무지개가게의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위드블로그(http://withblog.net)는 홍보와 지원이 필요한 무지개가게를 찾아 컨설팅을 도와줄 전문 블로거들 모집한다. 전문 블로거들은 무지개가게에 방문한 후 해당 가게에 대한 아쉬운 점이나 개선할 점 등을 담은 솔직한 리뷰를 포스팅하고 별도의 개선 의견을 첨부한 자료를 사회연대은행에 전달한다. 사회연대은행은 블로거의 의견을 토대로 전문 컨설팅을 진행해 무지개가게의 매출 향상과 가게 개선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사회연대은행은 ‘희망블로그 캠페인’의 총괄적인 진행과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주)비씨엔엑스 장대규 대표이사는 “어떻게 가게 홍보를 해야 할지 몰라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분들이 많이 있는데, 블로그 마케팅은 입소문으로 가게를 알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면서, “이번 ’희망블로그 캠페인’을 통해 많은 무지개가게 사장님들이 제대로 자리잡아 제2의 인생을 사실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전했다.

블로그마케팅 전문업체 (주)비씨엔엑스는 작년 7월 주식회사 블로그칵테일(대표이사 박영욱)과 (주)엑스피(대표이사 김준철)이 힘을 합쳐 만든 회사로 작년 12월 쿨리지코너 인베스트먼트로부터 약 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또한, 현재 (주)비씨엔엑스가 운영하는 위드블로그에는 13만여 명의 블로거 회원이 가입돼 있으며 총 4만 7천여개의 리뷰들이 작성되어 있다.

비씨엔엑스 개요
지난 9월 30일 블로거 수익창출 서비스 ‘위드블로그(withblog)‘를 운영하던 ‘블로그칵테일’과 리뷰 기반 쇼핑몰이자 전자상거래 서비스 `엑스피(Expy)`를 개발한 ‘엑스피’가 합병해서 ‘비씨엔엑스(BCNX)‘라는 새로운 법인으로 탄생했다. 양사는 스타트업으로 분류는 되지만 스타트업이란 단어가 보편화되기 이전 벤처로 불리우던 회사들로 스타트업 중에서는 중견이라고 할 수 있다. 비씨엔엑스는 ‘BlogCocktail’과 ‘Expy’에서 나온 명칭으로 ‘블로그칵테일과 엑스피’란 의미이다. 새로운 법인명이지만 과거 양사의 존재감을 담은 직관적인 법인명이라고 할 수 있다.

위드블로그 홈페이지: http://withblog.net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 http://www.bss.or.kr

웹사이트: http://www.withblog.net

연락처

주식회사 비씨엔엑스
박영욱 이사회 의장
02-553-72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