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본부, 설연휴 구급상황관리센터 확대 운영

- 119신고, 의료상담 폭증 대비 119구급상황관리센터 풀가동

대구--(뉴스와이어)--대구소방안전본부는 설 연휴기간 응급처치, 이송, 질병상담, 병의원·약국 안내 업무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설 명절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확대 운영한다.

소방안전본부는 최우선 과제로 설 연휴 119신고 폭증 대비 의료지도의사 배치 및 119수보대·수보인원을 보강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구급상황관리센터 의료지도의사를 24시간 배치해 응급환자 발생 시 119구급대와 의료지도 의사간 직접 의료 지도로 중증환자에 대한 소생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119수보대 및 수보인원 보강으로 설연휴 의료·질병상담, 당직의료기관 및 약국안내를 통한 대국민 건강보호와 불편을 최소화하고 중앙응급의료정보센터 및 시 보건정책과와 실시간 데이터 공유 및 실적관리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의료기관 등과 응급의료통신망 24시간 비상연락체계 유지로 각종 대형재난 발생 시 상황전파 및 응급의료소 운영 등으로 즉각 대처할 계획이다.

또 다중이용 밀집장소인 역, 터미널, 공항, 등에 119구급차량 전진배치로 신속한 응급구호 및 이송에 주력할 계획이다.

우재봉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설 명절 기간에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운영에 총력을 기울여 시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119구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대응구조과
소방장 박순육
053-350-40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