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작은도서관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보급 워크숍’ 개최

- 오는 20일까지 우편·전화 등 접수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립도서관(관장 김삼철)은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위한 워크숍’을 오는 26일 개최한다.

워크숍 참여 신청은 30명에 한해 선착순 접수하며, 각 작은도서관에 배부된 안내물에 동봉된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전화(062-613-7734), 팩스(062-613-7709), 이메일(kej0323@korea.kr) 등으로 오는 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우편은 20일 소인분까지 접수)

이번 워크숍은 작은도서관 이용자 중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기획과 개발 방법 등을 직접 배워보는 시간으로,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집중적으로 시립도서관(무등) 어린이실 어울림방에서 진행한다.

특히, 단순한 강의를 탈피해 현장성과 실무 연관성을 높이기 위해 체험·실습방식으로 운영하며, 진행은 작은도서관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활성화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행복한 도서관 재단’에서 추천받은 독서·문화 프로그램 전문 강사들이 맡는다.

한편, 현재 시에 등록된 작은도서관은 299곳이다. 현재 작은도서관들이 마을공동체의 중심이면서 행복복지문화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동네의 특성에 맞는 독서·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뒷받침 돼야 하지만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충분히 활용하기 쉽지 않은 실정이다.

시립도서관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화 프로그램 기획·개발과 실습, 도서관별 1:1 프로그램 컨설팅을 통해 동네 특성과 주민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공급할 계획이다.

시립도서관은 이번 워크숍에 이어 앞으로도 20~30명을 단위로 워크숍을 운영, 작은도서관 운영자 전원이 참가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립도서관
관리과장 조정희
062-613-77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