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천소방서, 사랑의 연탄나누기 봉사 실시

연천--(뉴스와이어)--경기도 연천소방서(서장 서은석)는 8일 설 명절을 앞두고 사회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나눔 실천 사랑의 연탄나누기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번 연탄 나눔 행사는 서은석 연천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및 연천연탄은행 회원 등 50여명이 연천군 관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을 직접 방문해 17가구에 3,350장의 연탄을 배달했으며, 노인분들께는 혈압 및 건강체크도 함께했고 집안청소와 더불어 동절기 화재예방을 위해 주택 안전점검도 실시했다.

특히 이날은 영하의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해 겨울철 힘겹게 지내야하는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마음과 정을 나누는 시간이었으며 독거노인 등 소년·소녀가장들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을 나누었다.

서은석 서장은 “올 겨울은 계속되는 폭설·한파와 비싼 난방비로 소외계층들은 힘든 겨울을 나고 있으며,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가 우리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나눔을 전하는 시간이었으면 한다고 오늘 연탄 나눔 봉사활동으로 나눔에 대한 기쁨과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연천소방서 개요
연천 지역은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하여 국가안보의 중심이며 한탄강과 임진강등 수려한 자연환경과 선사유적이 살아 숨쉬는 유서깊은 지역이다. 연천군민이 편안하게 일상에 종사하고 재난 없는 안전한 연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락처

연천소방서
예방홍보팀
강현구
031-830-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