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 툴 발표

2005-07-26 09:1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은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이 전자기계 또는 메카트로닉 시스템에서 PIC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PICDEM 메카트로닉스 데모 킷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사용자들에게 센서를 판독하거나, 브러시 DC 또는 스테퍼 모터를 구동하거나, LED 또는 액정 디스플레이(LCD)에 값을 표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9가지 프로젝트가 함께 제공된다. 더불어 잠재 사용자들에게 마이크로칩의 반도체를 전자기계 애플리케이션에서 쉽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가르쳐주는 ‘메카트로닉스 워크샵 In-a-Box 시리즈’의 실습 세미나는 8월에 시작될 예정이다.

기계 및 아날로그 엔지니어들은 마이크로컨트롤러 프로그래밍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시간이 많지 않다. 그렇지만 높은 신뢰성과 낮은 총 시스템 비용 등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시스템의 이점으로 인해 기계 부품들은 특히 자동차, 가전 및 산업 제어 시장에서 점점 더 전자식으로 교체되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기술 개발 부서의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 부사장은 "더 많은 기계식 설계가 메카트로닉 솔루션으로 이동함에 따라, 마이크로칩은 다양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 라인으로 이러한 시장 흐름을 이끌어 가고 있다”면서, "마이크로칩은 PICDEM 메카트로닉스 데모 킷과 같은 교육 툴을 통해 엔지니어들이 더 안전하고 신뢰성이 있으며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저렴한 비용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설계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PICDEM 메카트로닉스 보드는 유연성이 탁월하여, 사용자는 기본적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여러 주변기기를 실험하고 신속히 설계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다. 이 보드는 40핀 및 20핀 소켓 (8, 14 및 20핀 PIC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호환 가능)을 갖추고 있다.

PICDEM 메카트로닉스 보드는 내장 PIC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프로그래밍하거나 디버깅하기 위한 마이크로칩의 다른 툴과 호환된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인기 있는 MPLAB ICD 2(DV164007)와 8월에 출시될 예정인 PICkit 2 마이크로컨트롤러 프로그래머 (PG164120)가 그러한 툴이다.

PICDEM 메카트로닉스 데모 킷(부품 번호 DM163029)은 현재 구입 가능하다. 추가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사원 또는 공인된 세계 유통업체에 문의하거나, http://buy.microchip.com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백성환부장 554-7200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희영 과장 2016-7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