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부 3개 대학, 입학사정관제 토크콘서트 개최

- 오는 15일 오후 2시 단국대(죽전) 학생극장서 개최

- ‘입학사정관제, 同하면 通한다’ 주제로 단국대, 가천대, 강남대 참여

- 입학사정관제 준비생들 대상으로 특강 및 현장 모의면접 실시

- 손범수 전 KBS 아나운서 미니특강 실시

뉴스 제공
단국대학교
2013-02-13 09:50
용인--(뉴스와이어)--단국대(총장 장호성)는 입학사정관제 준비생을 대상으로 토크콘서트 형식의 입학사정관제 연합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입학사정관제, 同하면 通한다’는 주제로 열리며 단국대, 가천대, 강남대 등 경기 남부권 3개 대학이 참가한다.

행사는 오늘 15일(금) 오후 2시부터 단국대 죽전캠퍼스 학생극장에서 1, 2부로 나뉘어 열린다. 행사에는 입학사정관제 합격생, 입학사정관, 교사, 학부모가 각각 패널로 참여하며 1부는 ‘입학사정관전형, 어떤 학생들이 지원하고 어떻게 준비하나’, 2부는 ‘입학사정관전형, 어떻게 평가하고 어떤 학생이 합격하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현장에서 공개 모의면접과 손범수 전 KBS 아나운서의 진로 미니특강도 실시될 예정이다.

행사를 기획한 김경섭 단국대 선임입학사정관은 “토크콘서트는 기존의 획일화된 설명회나 세미나 방식을 탈피하고 현실적인 문답이 오고 가는 생동감 있는 대화형식을 통해 입학사정관제의 올바른 이해와 전형의 평가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학부모, 학생, 교사라면 누구나 사전 예약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선착순 500명에게는 입학사정관제 전형 자료집을 제공한다.

행사안내

일시: 2013.02.15(금) 14:00~16:30
장소: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혜당관 학생극장
사회: 김경섭 단국대 선임입학사정관

행사일정

환영사: 강재철 단국대 부총장
기조발표: 김덕년 경기도교육청 장학사(입학사정관제의 향후 방향)
진행: 손범수 전 KBS 아나운서

◯ 1부 주제: 입학사정관전형, 어떤 학생이 지원하고 어떻게 준비하나?
입학사정관전형, 무엇이 필요한가
학생부, 교과와 비교과 사례
서류, 자기소개서와 (에듀팟)포트폴리오
면접, 면접 사례
질의응답(객석질문)

◯ 2부 주제: 입학사정관전형, 어떻게 평가되고 어떤 학생이 합격하나?
입학사정관제 선발 과정 및 기준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에 대해
공교육만으로 원하는 대학에 합격?
학교현장에서의 진료교육, 현실 및 어려움
자기주도학습 방법과 합격 비결
스펙? 진짜 진로를 찾아주는 역할
공개 모의면접(객석선착순 2명): 현장 모의면접 & 코멘트
질의응답(객석질문)

◯ 미니특강
손범수 아나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먼저 찾아라”

단국대학교 개요
단국대학교는 1947년 설립된 민족사학으로 동양학 연구소, 정보디스플레이 연구소, 매장문화재 연구소, 특수교육연구소, 의학 레이져 연구소등 22개의 중요하고 특색 있는 연구소를 설치하여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각종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다. 또한 석주선기념박물관, 정보통신원 등 20개의 부속기관 및 부설교육기관을 두고 있다. '99년 대학종합평가에서 10개 영역이 최우수, 우수로 선정되는 등 첨단캠퍼스, 디지털캠퍼스로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현재 본교는 죽전캠퍼스에 문과대학, 예술조형대학, 자연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상경대학, 공과대학, 건축대학, 사범대학, 음악대학, 천안캠퍼스에 인문과학대학, 법정대학, 경상대학, 첨단과학대학, 공학대학, 생명자원과학대학, 예술대학, 체육대학, 의과대학, 치과대학 등이 설치되어 있다. 1958년에 설치 인가받은 대학원은 석사과정 65개 학과, 박사과정 51개 학과와, 죽전캠퍼스의 경영대학원, 행정법무대학원, 교육대학원, 디자인대학원, 정보통신대학원, 특수교육대학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TESOL대학원, 부동산·건설대학원, 천안캠퍼스의 정책경영대학원, 스포츠과학대학원, 보건복지대학원등 총 12개의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kook.ac.kr

연락처

단국대학교
홍보팀
이기태
031-8005-2032,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