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산림병해충 확산 방지 대책 관계관 회의 개최

- 오늘 오전 11시 국제회의실

- 소나무재선충병 및 산림병해충 책임방제 전략 마련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2월 13일 오전 11시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울산시, 구·군 산림담당과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산림병해충 책임방제전략에 대한 관계관’ 회의를 개최한다.

회의는 고영명 녹지공원과장의 주재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상황과 참나무시들음병 등 산림병해충 방제상황 설명과 2013년 구·군 방제전략에 대한 발표 및 토의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오후에는 구·군 산림담당과장, 담당자들은 관내 산림병해충 방제를 위한 항공예찰을 실시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그 간의 산림병해충 방제상황에 대한 문제점을 되짚어 보고 구·군의 방제 전략에 대한 의견을 들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방제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울산시는 산림병해충 방제 계획에 따라 31억 9200만 원을 투입하여 예방나무주사, 피해목제거, 지상·항공방제 등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를 추진한다.

또 최근 문수산 일대에서 발생된 참나무시들음병과 솔껍질깍지벌레 등의 확산을 막기 위해 8억 6000만 원을 확보하여 관내 산림병해충 방제에 나선다.

울산시 관계자는 “오늘 회의를 통해 구·군별 산림병해충 방제전략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종합적인 산림병해충 방제계획을 수립·시행하여 산림병해충 방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녹지공원과
이근섭
052-229-33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