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엘시 영재 연구원,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사 양성
비엘시 영재 연구원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사 과정은 숙명여자대 평생교육원(15일 마감)과 중앙일보, 대전한남대학교, 광주교육대학교, 대구교육대학교, 경남대학교 등에서 실시된다.
15주간 주 1회로 구성된 교육과정의 커리큘럼은 초등 저학년에 주로 적용할 교구를 활용한 참여수업의 내용과 지도 방법을 전수하며 초등 고학년에 적용될 과학, 기술, 공학, 사회, 수학과 관련된 융합교육의 예시로 구성됐다. 또 과학적인 학습 과정(발견-가정-실험-확인-이론화)을 적용한 탐구 학습 방법을 제시 한다.
관계자는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에 효율적으로 쓰일 학습법을 모두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을 통해 방과후교실의 교구 수학교사는 물론 창의 사고력 지도사를 양성하여 공부방에서도 지도할 수 있도록 했다”고 교육 목적을 밝혔다.
한편 비엘시 영재 연구원(www.blcmath.com)의 교육철학이 집약된 M-Board 다용도 수학교구는 영재교육 솔루션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M-Board는 △지오보드 △수 배열표 △곱셈표 △시계 △각도 △넓이 △다각형 △대칭 등 다양한 용도를 하나에 담은 ‘올인원(all in One)’ 형태의 신개념 교재로 초등수학에 필요한 거의 모든 기초개념을 확립하도록 하고 있다. 방과후수업이나 공부방, 유아교육 기관 등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비엘씨 영재 연구원 개요
비엘씨(BLC)영재연구원은 유럽의 교육자료와 재단법인 한국 영재연구원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영국, 스위스, 프랑스, 독일 등에서 유학한 선생님들을 중심으로 1997 년부터 유아 및 초등 영재를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ntelclass.com
연락처
031-206-0843
이 보도자료는 비엘씨 영재 연구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