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 2013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 공모 실시

뉴스 제공
서울연구원
2013-02-13 11:3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연구원(원장 : 이창현)은 현장중심의 소통과 협력을 위해 2013년 상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 공모 실시한다.

서울연구원은 현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활동가들과 서울시정에 관심이 많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2013년 상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본 사업을 통해 다양한 현장 활동가들과 서울시정에 관심이 많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서울시정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연구하고 대안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코자 한다.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의 공모유형은 연구과제와 연구모임으로 구분된다.

공모분야는 친환경, 에너지, 안전, 공동체, 사회적 기업, 빈곤,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이다.

연구과제는 위와 같은 주제에 대해 연구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연구모임은 위와 같은 주제를 논의하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모임을 개최하는 연구모임 또는 네트워크 활동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본 사업의 공모기간은 2월 6일(수)부터 2월 20일(수)까지이다.

본 사업은 연구목적, 방법 및 내용의 타당성 등을 고려하여 연구과제와 연구모임을 각각 10개 내외씩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전년도 지원사업 참가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올해부터는 관련 포럼을 수시 개최하여 서울시, 서울연구원, 현장 활동가들 간의 네트워크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2013년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 선정결과는 3월 초 연구원 홈페이지(www.si.re.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은 2012년도에 처음 실시되어 연구원과 서울시, 현장활동가들과 네트워트를 형성하고 현장중심의 연구를 실현하는 물꼬를 열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전년도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 공모에는 연구과제 52건, 연구모임 28건이 접수되었으며, 12개 연구과제와 11개 연구모임을 선정하여 지원하였다.

이창현 원장은 “ 본 사업은 서울연구원 추구하는 시민과의 소통, 협력을 통한 개방형 연구플렛폼 구축의 한 형태로서 아주 의미있는 것이다. 특히, 서울연구원이 앞장서 현장의 다양한 연구수요를 파악하고, 연구원과 현장활동가 및 전문가들 간의 협력 네트워크가 확장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연구원 개요
서울연구원은 복잡하고 다양한 서울의 도시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주요 시책과제를 체계적·전문적으로 조사분석하며, 시정 주요 당면과제에 대한 연구 및 학술활동을 수행해 서울시정발전에 기여하는 데 있다. 로고 디자인은 ‘서울’과 ‘연구원’의 머리글자인 ‘ㅅ’과 ‘ㅇ’의 형상으로 구성했다. 북한산과 한강의 모양을 닮은 도시의 단면을 일곱층으로 나누고 여러 개의 연구부서를 통해 각 분야에서 서울을 속속들이 살핀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re.kr

연락처

서울연구원
기획조정본부
기획팀장 백선혜
02-2149-1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