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민편의 중심 봄맞이 도로정비 추진

- 동절기 파손 도로 포장 복구 등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교통불편 해소와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시 관리 도로 중 균열, 변형, 포트홀 등 도로 파손 구간을 대상으로 오는 3월말까지 봄맞이 일제 점검과 정비를 추진한다.

매년 해빙기가 되면 기온 상승으로 겨울철 얼었던 노면이 녹으면서 약해진 도로가 파손되고, 냄비 모양으로 움푹 패인 포트홀(Pot Hole)이 도로 곳곳에 발생한다. 포트홀로 인해 차량 타이어가 파손되거나, 야간 식별이 어려워 교통사고 위험까지 있어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관련, 강운태 시장은 지난 12일 간부회의에서 “겨울철 제설작업을 위해 뿌린 염화칼슘으로 도로에 틈이 생기고 패인 곳이 많다”며 “작은 곳에서 사고가 나는 것이므로 도로정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번 겨울 유래 없는 한파로 포트홀 등 파손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기온이 낮은 2월까지는 우선 응급복구 위주로 보수하고, 3월부터 도로노면이 갈라져 파손이 심한 노선에 대해 재포장 공사를 실시해 전면 보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시 도로순찰과 노선담당제, 시민모니터링 제도 등 긴급복구시스템을 강화하고, 파손부분은 일일 평균 40여곳을 임시로 즉시 긴급복구하고 있다.

어등대로 등 17개 주요 간선도로는 73억원을 투입, 지속적으로 정비 추진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편의가 중심이 되도록 도로를 관리하겠다”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민들도 생활주변 시설물을 관심있게 살피고 위험요인 발견 시 120빛고을 콜센터나 해당 부서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도로관리과
정쌍옥
062-613-69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