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서울시립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과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이건)가 2월 14일(목) 오전 11시, 전농동 서울시립대학교 본관에서 문화도시 서울의 미래정책 인재육성과 문화시책 수행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그 동안 ‘문화’는 서울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로서 지속적으로 주목받아왔던 반면, 문화에 대한 이해를 갖춘 도시정책 및 도시정책 전문가 육성과 도시 문화정책에 대한 조사·연구 수준이 미흡하여 주먹구구식 문화정책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비판이 많았다.

이에 양 기관은 서울의 대표적인 연구·교육기관과 문화정책 개발·실행 기관으로서 역량을 활용하여, 보다 체계적인 서울시 문화정책의 수행과 개발에 기여하고자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갖춘 도시 정책 담당 인재의 육성, ▲도시 정책 개발과 제안을 위한 조사·연구, ▲도시 문제와 관련한 문화예술 프로젝트의 개발과 시행 등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시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영화 상영을 통해 도시 문제를 진단해보는 “도시영화제”를 하반기 공동 개최하며, 시립대 학생들이 문화재단의 사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통계, 정책성과 조사에서부터 신규 문화사업·정책 연구까지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다.

조선희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문화에 기반한 도시정책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며, “특히 시계열(時系列) 통계조사 등을 통해 서울시 문화정책에 독보적 객관성을 갖추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문화재단 개요
서울문화재단은 서울의 문화예술 진흥과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4년 3월 15일 설립됐다. '문화와 예술의 다양한 가치를 발현하고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선도적 문화예술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문화예술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사업담당 김진환
02-3290-71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