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입학사정관제전형 교사대상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상명대학교
2013-02-15 08:33
서울--(뉴스와이어)--상명대(총장 강태범) 입학사정관팀은 13일 오전 10시 교내 밀레니엄관에서 2014학년도 입학사정관제전형 설명회를 개최하고, 2013학년도 입학사정관전형 결과를 공개했다.

이 날 설명회는 서울과 경기지역 일선 고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향후 전망도 곁들여 소개했다. 아울러 전형의 결과인 성적을 공개함으로써 공정성을 높이고 교사들의 진학지도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행사에는 90여명의 교사가 참석했다. 일반전형에 익숙한 교사들은 입학사정관제의 공정성에 대한 의구심이 많은지 많은 질문을 쏟아 냈다. 관계자의 답변을 열심히 들은 교사들은 공감한다는 듯 연신 고개를 끄덕이는 등 제도를 이해하기 위한 노력도 진지했다. 입학사정관팀의 한 관계자는 “상명대는 입학사정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해 왔으며, 그 결실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교사들을 위한 설명회 외에도, 일반 고교생을 위한 ‘입학사정관전형설명회’, ‘SM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자를 위한 ‘예비대학’ 개설, 입학 후 적응도에 관한 ‘설문조사와 면담’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얻어지는 경험들은 이듬해 입학사정관전형 계획에 반영하는 피드백을 계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명대학교 개요
상명대학교는 70년의 오랜 역사 속에서 진리, 정의, 사랑을 바탕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조화로운 인격함양과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시대와 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학문 창출과 선도적인 연구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mu.ac.kr

연락처

상명대학교
입학홍보팀
윤상철
02-2287-7042, 010-9798-64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