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어촌공동체회사 10개소 선정 지원
농어촌공동체회사는 농어촌지역에 사회서비스 공급, 일자리 및 농어가 소득창출 등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경영방식을 갖춘 조직으로 도에서는 2011년부터 농어촌공동체회사 22개소를 지원해 왔으며, 금년에는 전국 54개소 중 도내에서 원주생명농업, 강릉대기리영농조합 등 10개소가 선정되어 개소당 50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농어촌공동체회사는 농식품산업형, 도농교류형, 지역개발형, 사회복지서비스형 등 유형이 있으며, 금년에는 농식품산업형이 5개소·도농교류형 3개소·복합형 2개소가 농어촌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주요 사업내용은 농어촌공동체회사 활성화에 필요한 기획·개발·마케팅·홍보 등을 위한 사업비로 최대 2년간 지원하며,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 개설 등을 통해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농어촌 소득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 최종근 농정국장은 “어려운 농어촌에서 지역농업인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공동체회사가 공격적인 마케팅 등을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소득과 일자리 창출로 농어촌지역 활력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농어촌정책과
농어촌개발담당
033-249-2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