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2013 ‘한사랑나눔캠페인’ 약정서 전달식 가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지난 2002년부터 금융권 최초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직장인 정기 모금 캠페인인 ‘한사랑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 약정금액과 동일한 액수를 은행이 함께 출연하여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제도를 통해 올해까지 12년간 누적 기부액이 66억 원에 달한다.
기부된 금액은 해외 시각장애인 개안수술비, 에이즈 예방 및 퇴치 캠페인, 시각장애인 교육문화 활동비 등과 같은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쓰여질 예정이다.
리차드 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회장 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진행하고 있는 ‘한사랑나눔캠페인’은 스탠다드차타드의 한국 및 지역사회에 대한 헌신 의지를 잘 나타내는 활동”이라며 “특히 이웃을 위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오랜 시간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는 직원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동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한사랑나눔캠페인을 통해 12년째 시각장애인을 위한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며 “이는 자발적이고 장기적인 직장 기부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모범사례”라고 말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하트하트재단에서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60명이 함께 참여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임직원 120명, 그리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대사 채시라씨와 함께 시각장애인 어린이들에게 선물할 케이크를 만드는 행사도 함께 가져 의미를 더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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