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복지분야 시민권익구제 활동 더욱 강화

- 2012 복지옴부즈만 운영보고서 발간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복지 분야의 고충민원에 관한 안내·상담 및 조사·처리를 통한 시민권리구제를 위해 2012년도 복지옴부즈만 활동상황을 정리한 ‘복지옴부즈만 운영보고서’를 발간해 시산하 각 부서 및 구·군,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등 관계기관에 배포했다.

각 분야별 주요민원 처리 내용을 보면 복지옴부즈만이 직접 처리한 복지 분야가 47건이고, 교통·환경 분야 등 타부서 이송처리 38건 등 총 85건의 고충민원을 처리했다.

처리내용별로는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수당지급 건의 등 의견표명 5건, 장애인작업장 직업훈련생의 처우 개선 등의 수용 6건, 조사 중 해결 5건, 대안제시 및 안내 21건, 불가 10건, 기타 고충민원 38건 등이다.

또 이동상담창구 운영, 시민단체·복지시설단체 간담회 개최, 사회복지 시설 방문 등의 활동을 통해 복지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면서 고충민원처리에 나서기도 했다.

대구시 김연수 행정부시장은 “앞으로 사회적 취약계층 시민들의 적극적인 고충민원 해소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복지옴부즈만 구현에 더욱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지옴부즈만 관련 민원접수는 대구시 인터넷 홈페이지(www.daegu.go.kr/ombudsman) 등을 이용하면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감사관
김미희
053-803-23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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