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8~28일 불법어업 지도·단속 실시
- 사전 지도홍보로 범법자 발생 차단·우범지역 집중 단속
전남도는 단속 이전에 범법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언론 홍보 및 시군 어민교육을 통해 준법의식을 유도하고 홍보할 방침이다.
이번 합동단속에서는 수산관계법령을 위반한 불법 어업자와 유해물질 사용 양식어업권자, 불법시설 내수면어업자 등을 중점 단속한다.
특히 업종 간 분쟁으로 진정과 고발이 빈번한 해역을 집중적으로 지도·단속해 민원을 해소키로 했다. 김양식어장 어업인에 대한 지도를 실시해 유해약품(무기산) 사용을 사전 차단하고 이를 위반한 어업인은 입건과 함께 행정처분 및 각종 특혜 배제(조합원 탈퇴·융자금 회수 등)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섬진강·영산강·영암호 등지에서 불법 조업하는 무허가 각망이나 삼중자망행위 등도 단속하고 주말을 틈타 불법어업을 하는 타 시도 어선 월선조업, 조업구역 위반 새우조망, 바지안강망의 불법 조업 등을 강력 단속해 어업질서를 확립키로 했다.
최갑준 전남도 수산자원과장은 “올해부터는 수산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어업인 홍보 및 의식개혁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불법어업 근절을 위한 강력한 지도단속을 실시해 선진 어업질서가 조기에 정착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 2012년 매월 자체 및 합동단속을 실시해 무허가 통발, 각망, 삼중자망, 새우조망, 무면허 양식 등 총 330건의 불법어업을 적발해 사법처리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수산자원과
061-28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