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신입생, 입학 전 독서능력 갖춰야

뉴스 제공
큐라이트엘이디
2013-02-15 17:33
부산--(뉴스와이어)--2013년부터 새로운 교육과정이 적용되면서 초등 교과과정이 바뀌게 되었다.

그 중 가장 많은 수업시간을 배정받은 국어의 개정사항이 크다. 듣기와 말하기가 통합되었고 읽기와 쓰기, 문법과 문학이 주된 내용이다. 하지만 살펴보면 예전의 딱딱한 교과서가 아니라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자신의 경험, 느낀 점들을 글로 쓰도록 하고 있어 1학년 신입생들이 학교에서 배우게 되는 부분에 글쓰기의 비중이 커지게 되었다.

따라서 학생들이 학교 입학 전에 글쓰기의 능력인 독서능력을 갖추고 있으면 교과과정을 따라가는데 있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입학 전 독서능력을 갖추려면 가정에서 바람직한 독서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가정에서는 입학 전 자녀들에게 책의 요점을 파악하고 글과 말로 옮길 수 있는 독서능력을 신장시킬만한 독서지도를 해야 하는 숙제를 떠안게 되었다.

하지만 비전문가인 학부모들이 효과적인 독서지도를 하기 위해서는 독서지도 교육기관에서 기본적인 전문지식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

대학평생교육원 및 민간평생교육원 그 외 여러 기관에서 독서지도사 외에도 NIE지도사, 논술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글쓰기지도 등 여러 과정을 운영 중이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올바르고 효과적인 독서교육을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독서지도사 과정이라 할 수 있다.

독서지도사사 과정은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고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효과적인 독서지도 교육을 위해서 가장 우선 되어야 한다.

현재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독서지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각 대학의 대학평생 교육원은 대학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나 다소 수강료가 비싸서 부담스러운 면이 있다. 이런 분들에게 민간기관 온라인 독서지도 교육을 추천해 드린다.

그 중에서도 벅스북원격평생교육원(www.bugsbook.com)은 최초로 온라인 독서지도 교육과정을 운영한 곳으로 (사)한국독서문화재단, 한국NIE협회, 한국언어능력평가원 등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운영되어 수강생 사이에서 신뢰도가 높고 그 교육의 질 또한 우수하며,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있다.

자세한 문의는 벅스북평생교육원(1544-6164)으로 하면 된다.

큐라이트엘이디 개요
벅스북은 독서를 통한 평생학습을 실현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독서교육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자료를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현재 (사)한국독서문화재단과 컨소시엄 형태로 독서/논술지도사 자격과정을 운영하며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독서논술 교육업체로 자리 잡고, 국내 유수의 독서논술 기업의 교사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gsbook.com

연락처

(주)벅스북
교육팀
하채원 팀장
070-4172-00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