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웃의 든든한 희망지기 ‘사회복무요원’

대전--(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이국재 센터장, 이하 대전센터)는 2월 16일 복음행복한홈스쿨지역아동센터에서 센터 아동들과 사회복무요원 20여명이 함께 2013년도의 꿈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요리사, 음악가, 의사, 사회복지사 등의 꿈을 꾸는 아동들에게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를 함께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서 ‘창의적인 샌드위치 만들기’ 활동을 통해 서로가 요리솜씨를 뽐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회복무요원 재능나눔 봉사활동 단체인 “가온누리” 회장(나 도, 충청노인요양원 사회복무요원)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자신들의 꿈을 계획하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을 이야기하고 표현함에 있어서 사회복무요원들이 아동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서 행복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멘토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사회복무요원은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 중 재능나눔 봉사동아리인 “가온누리” 회원으로서 지난 2009년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대전·충청지역의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인시설, 노인시설 등에서 벽화지원, 장애체험, 노인체험, 음식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대전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을 통한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요원 양성과 더불어, 사회복무요원의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21세기 지식기반 인재경영의 핵심분야인 교육훈련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교육전문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공무원 및 종사자의 전문성향상과 대국민 서비스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이다.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