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파이소프트, 콜라보레이션-아티스트 전문 앱진 ‘콜라보X’ 창간

-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및 아티스트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 국내 아티스트 발굴, 제조사 매칭 및 매니지먼트까지

안양--(뉴스와이어)--일명 ‘합작’을 뜻하는 콜라보레이션 작업이 스마트폰 액세서리에서부터 생활용품, 대형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제품들은 그 자체의 유니크함을 통해 희소가치가 높아지거나 기존의 제품보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새롭게 주목 받기도 한다.

이에 엔파이소프트는 콜라보 작업이 지닌 장점과 수요 상승에 힘입어 콜라보레이션에 관한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문 앱진 ‘콜라보X’를 오는 25일 창간한다고 밝혔다.

엔파이소프트(www.npaisoft.com)의 ‘콜라보X’는 유명 아티스트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작업, 콜라보 아티스트 브랜드 및 사례를 소개하는 등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깊이 있고 다양한 콘텐츠들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X’ 창간호에는 음산하고 기괴한 일러스트로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장콸’의 인터뷰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기업의 콜라보 작업들이 게재된다.

‘콜라보X’ 앱진을 제작하고 있는 엔파이소프트는 동일한 이름의 웹사이트도 함께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웹진 ‘콜라보X’는 기존 앱진에 실린 콜라보레이션 관련 기사와 더불어 각종 문화 및 예술 분야 소식을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향후 콜라보레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축적해 국내외의 수많은 아티스트 및 콜라보레이션의 플랫폼 역할을 하는 것이 엔파이소프트의 목표다.

독일과 스페인 등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엔파이소프트를 운영하고 있는 최윤석 대표는 “우리는 실제 아티스트로서도 활동하고 있지만 그간 경험해온 회사 생활을 통해 예술과 사업의 접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의 경험을 살려 아티스트와 기업을 연결, 멋진 콜라보레이션 작업이 가능하도록 돕는 매니지먼트 사업을 병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콜라보레이션-아티스트 전문 앱진 ‘콜라보X’는 25일경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마트콘텐츠센터 개요
스마트콘텐츠센터는 국내 중소스마트콘텐츠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입주한 기업을 대상으로 임대료 전액 지원, 스마트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한 단계별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사업화 컨설팅, 전문교육, 시장정보 등을 통해 업계에 제공함으로써 스마트콘텐츠 분야의 사랑방(Hub)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연락처

스마트콘텐츠센터
031-340-800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