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해빙기 대비 도로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 동절기 취약해진 교량·고가도로·지하차도·터널 등 도로시설물 201곳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해빙기를 앞두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19일부터 두달간 교량 등 도로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광신대교, 동운고가도로, 선운지하차도, 짚봉터널 등 교량 177곳과 지하차도 11곳, 터널 10곳, 공동구 등 3곳을 포함한 총 201곳이다. 콘크리트 파손과 균열, 신축이음장치 불량, 포장과 배수상태, 강재부식, 볼트체결과 교좌장치 받침 상태 등에 대한 시설물의 상태 변화와 외관을 조사할 계획이다.

시는 점검결과 결함 사항에 따라 즉시 시정 조치하고, 보수계획을 수립해 보수·보강할 계획이다. 또한, 필요에 따라 정밀 안전진단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남광주고가교, 산동교, 두암교, 첨단대교 등 4곳에 대해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전국 최초로 시설물에 점검업체, 점검기간, 안전등급 등 점검 이력을 부착해 책임있는 관리를 통해 시설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행정 신뢰도를 높여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도로관리과
교량담당 이철규
062-613-69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