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금년 지방세수 목표 달성 위해 발벗고 나서
- 18일 도청사에서 시・군 세정담당 과장 및 징수담당 열띤 토론
이날 회의는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국내경기 회복이 불투명한 가운데 금년도 지방세수 증가율 둔화와 지난년도 지방세 체납액 증가 등 어려움이 예상됨에 따라 금년도 지방세수 확보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했다.
회의를 주재한 구본충 행정부지사는 “금년도 대내외적 여건이 좋지 않아 지방자치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지방재정 확충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므로 세수확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세수확보와 함께 납세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세정서비스 개선도 함께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는 금년도 지방세수 목표 달성과 납세자 만족을 위한 주요 세정시책, 지방세 체납자 공동관리제와 광역체납 징수팀 운영 등 체납액 징수대책, 과태료 체납액 징수 등 세외수입 관리대책, 공정한 법인세무조사 실시, 국공유 재산의 효율적 관리 등 금년도 지방세정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어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道 관계자는 도청이전에 따른 신도시 개발, 3농혁신과 선진국형 맞춤복지 실현 등 당면 도정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재원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세정과
세정담당 김성관
041-635-3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