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12회계 도세 징수목표액 초과달성
- 목표액 7,194억원, 징수액 7,211억원 목표대비 17억 증가
도 세수 전년대비 증가 원인은 주택 거래세 감면종료(2012년 12월말)에 따른 공동주택 조기분양과 차량 등록 대수가 증가한데 기인한 것이다.
또한 도와 시·군 합동 체납세 징수 T/F팀을 구성하여 고질체납자의재산압류, 공매처분, 체납자 명단공개, 출국금지 요청 등 체납세 징수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지방세 담당 공무원의 사기진작과 시·군간 선의의 경쟁 유도를 위하여 체납세 징수왕과 징수실적 우수 시군 및 체납세 없는 읍면동을 선발하여 포상하는 등 체계적인 징수시스템을 구축하고 선진세무행정을 운용한 결과이다.
도 세무회계 엄법용 과장은 2013년도 도정 중점 추진 정책인 일자리, 민생, 새만금, 삶의 질 향상 사업 등에 필요한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도·시군 세무담당자들로 구성된 ‘JB 곳간 지킴이’ 연구 모임 활성화를 통하여 다양한 징수기법을 발굴·전파함으로써 체납액을 일소하는 한편 IT기술 발달과 도민 정보화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위택스를 통한 지방세 전자 신고·납부, 지방세 과오납금 전자 이체, 지방세 메일링 발송, 지방세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등 다양한 세정서비스 제공으로 납세자 만족도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세무회계과
063-280-2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