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꿈의 화질’로 역사를 쓰다
- 19일부터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55형 올레드TV 양산 1호 전시
- 시장선도자 전략(First Mover) 전략 통한 차세대 TV 시장 선도 의미 강조
- 흑백TV, 냉장고 등 ‘한국 최초 제품’ 전시 8개까지 늘려

LG전자가 19일부터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꿈의 화질’이라고 불리는 55형 올레드TV의 양산 1호 제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로 LG전자는 ▲흑백TV ▲냉장고 ▲전화기 ▲라디오 ▲선풍기 ▲세탁기 ▲에어컨 등 ‘한국 최초 제품’을 8개 전시하게 됐다.

LG전자가 19일부터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꿈의 화질’이라고 불리는 55형 올레드TV의 양산 1호 제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로 LG전자는 ▲흑백TV ▲냉장고 ▲전화기 ▲라디오 ▲선풍기 ▲세탁기 ▲에어컨 등 ‘한국 최초 제품’을 8개 전시하게 됐다.

LG전자가 19일부터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꿈의 화질’이라고 불리는 55형 올레드TV의 양산 1호 제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로 LG전자는 ▲흑백TV ▲냉장고 ▲전화기 ▲라디오 ▲선풍기 ▲세탁기 ▲에어컨 등 ‘한국 최초 제품’을 8개 전시하게 됐다.
양산 제품 1호 전시는 TV가 CRT, PDP, LCD에 이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OLED로 진화하고 있으며, LG전자가 대형 올레드TV를 세계 최초로 양산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다.
LG전자는 특히 PDP/LCD TV 시장에서 ‘추종자(Fast Follower) 전략’으로 급성장한 국내 TV업체가 차세대 TV 시장에서는 ‘시장선도자(First Mover)’ 전략으로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음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로 LG전자는 ▲흑백TV ▲냉장고 ▲전화기 ▲라디오 ▲선풍기 ▲세탁기 ▲에어컨 등 ‘한국 최초 제품’을 8개 전시하게 되며 대한민국 산업화와 IT 발전의 중심에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LG전자는 18일부터 올레드TV를 본격 출하, 1월 예약구매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배송하고 있다.
올레드 TV는 LG 고유의 ‘WRGB’ 방식 기술을 탑재, ▲4 컬러 픽셀로 정확하고 깊은 색상 재현 ▲컬러 리파이너(Refiner) 기술로 폭넓은 시야각 제공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 없는 화면 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LG전자 TV사업부장 이인규 상무는 “올레드 TV 첫 양산 제품 전시는 한국 IT산업의 세계적 기술력을 후세에 전승하고, 미래 IT발전의 원동력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올레드TV, 울트라HD TV 등 차세대 초고화질 TV로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TV 역사를 새로 쓸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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