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2년 희망온돌 사업 체험수기 공모
추운 겨울을 서울시의 ‘희망온돌’과 함께 따뜻하게 보낸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체험수기 공모전이 개최된다.
서울시는 나눔문화 확산 및 기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게 활용될 생생한 사연을 3월 8일(금)까지 3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12년 희망온돌 체험수기 공모 주제는 ▴어려운 이웃을 도운 시민이나 단체의 나눔 활동 ▴희망온돌 사업으로 어려움을 딛고 일어선 성공담 ▴꿈과 희망을 준 다양한 사례 등으로 희망온돌 지원을 통하여 어려움을 극복한 개인들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주제로 담은 작품이면 된다.
작품 접수기간은 2월 18일(월)부터 3월 8일(금)까지이며, 지역과 나이를 불문하고 희망온돌에 참여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응모작은 A4용지 3매 이상 분량으로 작성하여 3월 8일까지 희망온돌 홈페이지(http://ondol.welfare.seoul.kr/) 또는 서울시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총 2회에 걸쳐 심사를 실시하며, 1차는 심사위원들이 각각 서면심사 후 2차 심사위원회 개최를 통해서 최종 작품을 선정하게 되며 3월 26일(화) 14시에 서울시청 및 희망온돌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개인부문과 단체부문으로 나누어 선정하게 되며 최우수상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더불어 서울시는 희망을 잃어버리는 시민이 생기지 않도록 ▴사각지대 어려운 이웃 ‘희망온돌 위기·긴급비’ 지원 ▴희망마차 동절기 집중운영 ▴따뜻한 방 만들기 ▴희망식당 운영지원 ▴나눔 캠페인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경호 서울시 복지건강실장은 “희망온돌 사업이 민관 협력으로 이루어지는 사업인 만큼 참여했던 시민과 단체의 따뜻한 이야기를 기다린다”며 “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실
희망복지지원과
김광숙
02-2133-7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