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 홈페이지 전면 개편…장애인 이용 편의성 크게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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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2013-02-19 09:42
서울--(뉴스와이어)--LIG손해보험(회장 구자준)은 장애인의 접근성과 방문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새로운 홈페이지(www.LIG.co.kr)를 19일 선보였다.

(사)한국장애인인권포럼의 산하기관인 ‘웹와치’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획득한 이번 LIG손해보험의 새 홈페이지는 6개월여 간의 작업 과정을 거쳐 완성됐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낭독 프로그램(스크린리더)을 지원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자막 기능을 추가하는 등 장애인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 마우스를 제어하기 어려운 사용자들을 위해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 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 가능한 인터넷 브라우저의 종류도 대폭 확대됐다. 기존 윈도우 기반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뿐 아니라 점차 사용자 층이 증가하고 있는 파이어폭스(Firefox), 크롬(Chrome), 사파리(Safari) 등의 다양한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반적인 메뉴 구성과 디자인은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직관적으로 제작됐다. 계약고객이라면 최초 로그인을 하는 것만으로 특별한 메뉴 이동 없이 개인정보와 계약·보상·대출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 공인인증서만으로 보험가입을 위해 필요한 가입자 사전동의와 자필서명을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업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새롭게 선보인 ‘라이프스타일별 상품 찾기’ 메뉴와 ‘테마상품 추천’ 메뉴에서는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현재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맞아 고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3월 8일까지 홈페이지를 방문해 새로운 홈페이지에 대한 설문에 응하는 고객에 대해 추첨을 통해 아이팟터치, 온누리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LIG손해보험 고객지원담당 김승화 이사는 "고객 서비스 관점에서 전면적으로 단행한 이번 홈페이지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계층의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 개요
KB손해보험은 대한민국의 손해보험 회사다. 전신은 1959년 1월 세워진 범한해상보험이다. 1962년 국내 업계 최초로 항공보험을 개발했다. 1970년 4월 럭키금성그룹이 범한의 주식을 인수하고 1976년 6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다. 1978년 세계보험시장의 중심지인 영국 런던에 주재사무소를 개설했다. 1987년 미국 뉴욕, 1988년 일본 도쿄, 1995년 중국과 베트남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해 해외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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