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6차산업화전략자문단’ 위촉식 및 출범워크숍 20일 개최
- 충남농어업6차산업화 촉진을 위한 전문가 한자리에
이번 전략자문단은 각계각층의 농어촌 산업화 전문가, 현장 활동가, 그리고 연구진 및 관계공무원 등 40여명으로 구성되며, 앞으로 ▲충남도 6차산업화 사업 모니터링과 컨설팅 ▲6차산업화 확산을 위한 사업설명회 ▲6차산업화 촉진을 위한 상담지원, 멘토링 등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충발연은 20일 오후 3시 연구원에서 전략자문단 출범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갖고 ‘충남도 농어업6차산업화지원계획’, ‘중앙정부 및 유관기관 지원계획’, ‘자문단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충발연 부설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유학열 센터장은 “농어업을 기반으로 하는 6차산업화 현장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면서 농어민 스스로 그 지역에 맞는 6차산업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전략자문단 출범을 계기로 충남농어업6차산업화 정책을 선도하는 교류와 협력의 장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