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전국 지자체 최초로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 2. 21.(목) 14:00 문화예술회관 / 2013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이번 합동설명회는 지자체로서는 전국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글로벌 경기의 회복세가 지연되고 있으며, 원달러 및 원엔 환율의 하락 현상이 지속되고 있어 수출과 내수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을 위해 대구시가 기업 지원방안 중 하나로 마련했다.
설명회는 16개 지역기업 지원기관이 모여 각 기관별로 기업을 지원하는 제도나 시책을 설명하고 기업-기관 간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바쁜 기업 활동을 고려해 기업에 공통으로 지원되는 제도는 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설명한 후, 업종을 나눠 달구벌홀에서 해당 지원제도를 분산 설명해 설명회 시간을 단축시켰다.
주요 분야로는 산업기반 조성, 투자촉진 및 금융지원, 수출·판로지원, R&D 지원 등으로 참여하는 기관은 대구시를 포함해 대구지방조달청 등 국가기관, 대구기계부품연구원 및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경권지역본부 등 지역소재 지방 및 정부 출연기관 총 16개 기관이다.
세부내용으로는 산업용지, 금융, 수출 등 대구시의 전 분야에 대한 기업지원 설명과 더불어 내수시장 확대와 지역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조달등록요건 및 절차 안내와 R&D, 인력 등 각 기업지원 기관들이 추진하고 있는 2013년도 핵심사업 위주로 진행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기업 관계자는 관련 자료를 대구광역시 경제통상국 홈페이지(http://www.daegu.go.kr/Econo/)와 대구경제플러스(http://www.dgeplus.or.kr/) ‘시책모아’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미래가 튼튼한 대구”를 위해서는 지역 중소기업이 튼튼해야 한다.“며 ”여러 기업지원 기관과 함께 지역 기업이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제도와 시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경제정책과
박영규
053-803-3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