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시스템’ 명칭 및 도메인주소 공모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예탁결제원(사장 김경동)은 증권정보포털시스템의 오픈(4월 25일예정)을 앞두고, 동 시스템의 명칭 및 도메인 주소를 공모한다. ‘증권정보포털시스템’의 장점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명칭 및 도메인 주소를 응모하면 된다.

‘증권정보포털시스템’은 예탁결제원이 보유 중인 증권정보를 전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예탁결제원은 주식, 채권, CP, ELS, DLS, 펀드 등 8만9000여 종목에 달하는 발행정보, 권리정보, 보호예수, 증권대차, 비상장주식 및 외화증권 거래정보 등 발행시장과 유통시장 정보를 관리하고 있다.

‘증권정보포털시스템’은 국민 누구나 증권정보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여 투자자의 정보비대칭을 해소하고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응모 마감은 3월 18일까지로 한 달 동안 전국민을 대상으로 제안을 받음. 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E-Mail(portal@ksd.or.kr)로 응모하면 심사를 거쳐 4월 초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2명) 및 장려상(3명)에게는 각각 상금 30만원 및 20만원을 지급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참가상(1만원 상당)도 지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sd.or.kr

연락처

한국예탁결제원
정보운영부 정보사업팀
권진호 차장
031-900-74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