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산업 전문가들 서울 총집합

- 21일 코엑스 개최 ‘2013 글로벌 게임산업 전략포럼’ 참가

서울--(뉴스와이어)--게임포지의 카스텐 반 휴센 대표, 텐센트코리아의 이주옥 전략기획실장, 디엔에이의 다이스케 시바타 이사 등 각 권역을 대표하는 게임 전문가들이 지난해 국내외 게임시장을 결산하고 2013년 게임산업을 전망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다.

이들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과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최관호) 공동주관으로 오는 21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3 글로벌 게임산업 전략포럼, 이하 GISF 2013>에 참석해 글로벌 게임시장의 거시적 변화를 예측하는 한편, 플랫폼별 시장 트렌드 정보도 제공한다.

먼저 게임포지의 카스텐 반 휴센 대표, 텐센트코리아의 이주옥 실장, 디엔에이의 다이스케 시바타 이사, 키야트의 조현선 대표가 연사로 나서 각각 유럽, 중국, 일본, 미국 등 세계 주요 게임시장을 전망한다. 이어 이들 연사들과 각 시장 전문가들이 ‘해외시장에서 한국게임의 입지 및 위상과 함께 한국 게임의 해외진출 전략’을 논의하는 좌담회가 개최된다.

국내 게임시장과 관련해서는 위메이드 석주완 상무가 국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시장을 전망한 데 이어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등 각 플랫폼별 전문가들과 함께 “급변하는 글로벌 게임 환경에 우리 게임업계가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에 대해 토론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 포럼은 우리 게임업체들의 글로벌 게임산업 선도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글로벌 게임업계의 주요인사들이 참가하는 만큼 네트워킹의 장으로도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스타 2013’이 후원하고 있는 이 포럼 참가비는 5만원이며, 사전 등록 시 3만원으로 할인된다. 사전등록은 2월 20일까지 <2013 GISF> 홈페이지(http://gisf.kr)에서 할 수 있다.

한편, 기조연설자로 예정됐었던 메이필드펀드의 팀 창 대표이사는 급박한 개인적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정책팀
성숙희 차장
02-3153-300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