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돈·시간 줄이려면 어학원 선택 신중해야

- 베가스 잉글리쉬, 언어 화석화 막고 이중언어 사용자를 목표로 교육

서울--(뉴스와이어)--영어 교육의 패턴이 문법 위주에서 실용적인 생활 영어로 상당히 변화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학생들은 영어로 말하고 생각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는 생활 영어 자체도 시험 성적을 목표로 공부하면서 기계적으로 외우게 되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 영어 교육 시장 규모가 수 조 원에 이를 만큼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상황에서 이와 같은 조기 영어 교육의 실패는 개인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로도 엄청난 비용이 낭비되는 꼴이다.

베가스 잉글리쉬 진상원 대표는 “10년을 배워도 말하지 못하는 영어는 암호와 같다”며 “성적만 얻을 수 있고 실제로는 사용할 수 없는 영어 교육은 영어를 암호 해독하듯 가르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언어는 생활이고, 문화인 만큼 문화를 통해 영어라는 언어를 습득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학습 방법이라는 것.

베가스 잉글리쉬(연구소장 차완호)는 정형화된 표현을 반복적으로 암기하면서 언어 발달이 정지하는 ‘언어의 화석화(Fossilization)’를 지양하며 유창한 이중언어 사용자(bilinguals)를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 학교 수업이나 영어학원 밖에서는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국내 실정에 맞게 생활 영어와 아카데믹 영어를 결합한 콘텐츠도 활용하고 있다.

특히 베가스 잉글리쉬의 DAT(Developing the ability to think) 학습법은 풍부한 어휘를 익히고 다양한 상황 변수에 대해 영어로 사고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방식으로 영어 문장 패턴을 무의식적으로 반복하는 EPP학습법과 영어 문장을 그림을 통해 이미지로 인식하는 MAP학습법을 교재에 녹여내 사용하고 있다.

베가스 잉글리쉬에서 자체 개발한 토비 북 시리즈는 토비라는 친근한 캐릭터의 일상 생활이나 문화, 스포츠, 역사 등 다양한 주제와 관련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교재로 표현 중심 실용영어와 주제 중심의 아카데믹 영어를 동시에 공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주기적인 레벨테스트(estest 이에스테스트, www.estest.co.kr)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도를 높여 학습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으며, 3~4개월마다 소규모 공연을 진행해 역할극으로 상황이나 감정을 표현하면서 영어 단어와 문장이 가지는 느낌을 직접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게 돕는다.

한편 베가스 잉글리쉬에서는 현재 영어 프랜차이즈 어학원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본사에서는 초도물품과 학생 모집 홍보 시안을 제공하고, 학원 운영에 관련된 전반적인 자료들을 모두 지원한다. 가맹 문의는 베가스 잉글리쉬 홈페이지(www.vegasenglish.co.kr) 또는 전화(02-571-0579)로 가능하다.

대현교육 개요
대현교육에서 개발한 ESTEST 레벨테스트는 학생들의 영어성취도 평가를 위하여 개발된 컨텐츠로 어휘, 문법, 듣기, 읽기 영역을 직접 평가하고 말하기, 쓰기 영역을 간접평가하는 IBT 형식의 시험입니다.
연락처

대표전화
02-571-05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