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보육교사 의무교육 직접 신청토록 운영시스템 개선

- 전국 첫 사례, 강운태 시장 보육교사와 약속 실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전국 최초로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직접 의무교육을 신청할 수 있도록 운영시스템을 개선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보건대학교에서 열린 ‘2012년 보육인한마당 행사’에서 한 보육교사가 전달한 ‘보육교사 의무교육 신청방법을 개선해 상시 신청할 수 있게 해주세요’라는 소망에 대해 강운태 시장이 약속한데 따라 마련된 것으로 ‘어린이집 영유아 문화체험’을 실시키로 한데 이어 두 번째다.

그동안 보육교사 의무교육은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원장이 신청해 교사들이 교육을 놓치는 경우가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보육정보센터 e-러닝 홈페이지를 통해 어린이집에 재직중인 보육교사가 직접 신청할 수 있게 됐다.

교육은 2급승급 100명, 1급승급 300명, 일반직무 450명 등 850명이다. 3월부터 매 교육시간 15일전까지 신청해야 하며, 신청자가 초과할 경우 장기 재직자를 우선 선정한다.

이정남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시의 사례를 전국에 확산시켜 보육교사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보육인한마당에서 접수한 보육교사 휴가시 대체인력 확대지원, 유치원 교사와 동등한 대우, 보육교사 산업시찰기회 부여 등 나머지 3가지 소망도 시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김요성
062-613-23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