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세계적 적외선 기업 유치
- 19일 독일 쇼트사·담양 소모그룹·한국광기술원 등과 협약
이날 투자협약식에는 박준영 도지사와 마르타 파쉬(Marita Paasch) 쇼트그룹 사장, 신준수 소모그룹 회장, 김선호 한국광기술원장 등이 참석해 전남도의 적외선 및 광융복합산업 발전과 활성화에 협력키로 다짐했다.
협약에 따라 적외선분야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쇼트사는 세계적 적외선 제품 생산시설을 갖춘 소모그룹과 공동으로 전남에 적외선 제품 양산화를 위한 투자를 한다.
한국광기술원은 적외선 기술의 연구개발과 장비 등 기반시설을 지원하며 전남도는 사업 수행에 따른 행정적 지원을 한다.
적외선 제품은 자체 광원 없이 야간이나 안개 및 연기 속에서도 물체를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현재는 대부분 군사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나 앞으로는 자동차, CCTV, 방재용 장비, 선박 등에 다양하게 활용돼 그 시장이 연 평균 30% 이상 성장이 예상된다.
쇼트사와 소모그룹은 적외선 사업의 성장 기반 마련과 기술 개발을 통한 시장 선점을 위해 앞으로 5년 이내에 담양공장에 150여억 원을 투자해 생산시설을 확충할 계획이어서 전남의 광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에 따른 신규 고용은 1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박준영 도지사는 “소모그룹은 지난해 호남광역경제권선도산업 육성사업에 전남 주관기업으로 참여해 ‘몰드성형 IR 광학렌즈 및 콤팩트 모듈기반 비냉각식 열상카메라 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있어 우수제품 개발 및 세계시장 공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전남도가 적외선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신성장동력과
061-286-3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