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천왕도시개발사업지구에 여성안심주택 76세대 공급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2013년 2월 19일 제5차 건축위원회를 개최하여 천왕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여성안심주택 신축사업 계획안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당해 사업 부지는 개발이 완료된 천왕도시개발사업지구 내의 도시형생활주택 용지로서 인근에 어린이공원, 개봉공원 및 개웅산공원 등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지하철 7호선(천왕역)이 인접하여 교통이 편리한 지역이다.

천왕동 여성안심주택의 특징으로는 1층에 지구 내 부족한 보육시설(어린이집)을 계획하여 지역 여성의 사회활동을 배려하였고, 주출입구에는 보안을 강화하여 관리실에서 모든 출입 감시가 가능하도록 열린 시거를 확보하였으며, 1층에 무인택배보관소 설치, 수도·전기·가스 원격 검침 등으로 외부인의 출입을 억제하고, 비상벨을 24시간 근무하는 SH공사의 통합관리센터로 직접 연결되도록 하여 응급상황에 대비하였다.

당해 사업은 2013년 3월 초 사업승인을 받고 동년 4월 공사발주 및 착공하여 2014년 6월 준공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주택정책실
건축기획과
조성국
02-2133-71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