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구제역·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유입 차단에 총력
- 행안부, 농식품부, 검역검사본부, 방역지원본부 축산농가 및 철새도래지 농가 소독 점검
주요 점검내용으로 가금류 사육농가 예찰과 철새도래지 주변 사육농가의 축사소독시설 설치·실시 기록 작성에 대하여 점검하고 또한, 점검 시 위반농가에 대하여 행정처분(과태료 500만원 이하)을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전북도에 따르면 최근 주변국(캄보디아 1.26, 홍콩 1.25, 부탄 2.8, 네팔 2.15)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국내 유입의 위험성이 더욱 높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 및 14개 시·군과 축산위생연구소에 예찰활동 강화, 의심축에 대한 조기 신고체계 유지 및 소독활동, 차단방역 홍보 등을 통하여 구제역·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가 도내 유입되지 않도록 방역대책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또한, 전북도는 “북방철새 이동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에 대비하여 축산농가에 의심축 발생 시 즉시 ☎ 1588-4060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축산과
063-280-2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