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적립금으로 알뜰 쇼핑한다
이후 박모씨는 적립금 및 할인 금액을 꼼꼼히 따져 보는 습관을 가지게 됐고 한 곳에서 꾸준히 적립금을 쌓는다면 제품을 공짜로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최근 들어 쇼핑 풍속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가격 비교만으로 인터넷 쇼핑을 마치던 소비자들이 이제는 백 원의 가격 할인까지 생각하며 알뜰 쇼핑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쇼핑몰들도 과거 경품 위주의 이벤트에서 벗어나 다양한 적립 이벤트와 할인 쿠폰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쇼핑은 과거에 구매 내역까지 한눈에 알 수 있게 기록되어 있어 소비 패턴을 미리 인지하고 필요한 물품만 구매 할 수 있게 해 계획적인 소비를 꾀하는 이들에게 안성 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인터넷 쇼핑몰도 탄력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보다 꼼꼼해 지고 알뜰해 지는 쇼핑객들의 변화에 보조를 맞추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 바이이즈(www.buyis.com)는 신규 가입 시 3% 할인 쿠폰과, 5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 한다. 이번 달 말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는 일주일간 매일 출석하면 ‘노력상’ 천원을, 15일 간 출석하면 ‘정근상’ 5천원을, 28일간 출석하면 ‘개근상’ 1만원을 적립해 준다. 또한 주 2회 발송되는 이메일을 열어 보면 건당 백 원을 받을 수 있고 ‘댓글 달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50원씩 무제한으로 적립할 수 있다. 특히 단 1원의 적립금이라도 즉시 사용할 수 있고 제휴사인 룰루게임(www.lulugame.com)에서 받은 적립금으로도 바이이즈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릴레이 쿠폰을 지급하여 두 달부터 다섯 달까지 연속 구매 를 할 경우 각각 2천원에서 5천원까지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 회원인 경우 5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매일 정오 12시, 9시, 3시, 9시에는 ‘선착순 땡 쿠폰’ 이벤트를 열어 각각 2천~5천원까지의 할인 쿠폰 제공 행사를 한다. 열심히 모은 적립금은 3만점이 넘으면 기프트 카드로 전환 후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아이세이브존(www.isavezone.com)은 ‘e메일 받고 적립금 팡팡’ 이벤트를 실시한다. 두 가지 방법으로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는 아이세이브존 사이트 내에서 행운 번호 받기를 클릭해 이메일로 배달된 행운번호를 다시 아이세이브 존에서 입력하는 방법과 상품 주문 확인 이메일을 받은 후 이메일에 적힌 행운 번호를 아이세이브존에서 입력하는 방법으로 실시 된다.
응모자는 추첨을 통해 최대 백만 점(백 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G 마켓(www.gmarket.co.kr)은 일정한 횟수 동안 구매를 한 회원들 대상으로 ‘단골 쿠폰’을 제공한다. 물품에 따라 최대 5%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무제한으로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적립된 금액이 1만 마일리지가 넘으면 G 캐쉬로 전환되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 쇼핑몰 바이이즈의 이관석 팀장은 “적립금과 할인 쿠폰 이벤트는 단발성 행사가 아닌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의 재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더 꼼꼼해 지고 똑똑해 진 쇼핑객들을 위해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yis.com
연락처
OPQR 대리 추나현 02-539-8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