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시농업 원예치유 프로그램’ 운영기관 공개모집
‘원예치료’란 식물 또는 식물을 이용한 여러 가지 활동과정을 통해 사람의 정신과 신체의 작용을 개선 혹은 유지시키는 활동을 말한다.
< 4월~11월까지 치유농장 및 프로그램 기획 · 운영, 지원금 5천만원 >
선정된 업체는 4월부터 11월까지 ▴시립서북병원 내 옥상공간을 활용한 도시농업 원예치유 농장 조성 및 관리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도시농업 원예치유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평가 및 홍보 등의 사업을 수행한다. 지원금은 5,000만원이다.
<최근 3년간 치매환자 대상 원예치료 실적 있는 기관이면 참여 가능>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원예치료 사업실적이 있는 전문기관·단체이면 참여가능하다.
제안서는 3월 8일(금) 서울시청 민생경제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3월 중 도시농업·원예치료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제안서평가위원회를 통해 심사·선정하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협상을 거쳐 최종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입찰공고)를 방문해 확인하거나 서울시 민생경제과(☎ 2133-5405)에 문의하면 된다.
<원예치료사 등 신규일자리 창출, 힐링농업으로 도시농업 새 패러다임 구축>
서울시는 도시농업 원예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원예치료사 등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힐링농업으로 도시화에 따른 문제 해결과 도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
박기용 서울시 민생경제과장은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많은 원예치료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우수업체를 선정해, 식물의 파종, 개화, 결실 등 생장과정에서 식물과의 교감으로 심리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 등 치료로 이어지는 도시농업의 새 패러다임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제진흥실
민생경제과
양수은
02-2133-5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