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구시니어클럽, 한국철도공사 대구역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2013-02-21 17:55
대구--(뉴스와이어)--대구북구시니어클럽(관장 유호종)은 2013년 2월 21일 대구시 칠성동에 위치한 한국철도공사 대구역에서 한국철도공사 대구역(역장 권재호)와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철도공사는 안정적인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역사 내 안전지킴이를 만 65세 이상 노인들로 구성하여 대구역 내 안내 및 질서 유지 사업을 3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북구시니어클럽과 한국철도공사 대구역과의 협약은 지역사회 발전의 성공적인 협력모델을 제시할 것이며, 철도안전지킴이사업단 사업 진행 시 역사 내 안전 직무교육을 대구역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며, 또한 대구북구시니어클럽은 참여자 선발과 배치를 통하여 안정적인 노인인력 지원을 약속하였다.

대구북구시니어클럽 유호종 관장은 “이 사회공헌협약이 지역사회 협력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기를 기원하며, 한국철도공사 대구역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철도공사 대구역 권재호 역장은 “고령화사회로 진입한 우리나라에서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돕는 이 기회가 생겨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속적인 노인일자리가 될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대구북구시니어클럽 개요
대구북구시니어클럽은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생산적 복지 기관으로 최근 급격한 고령화와 노동시장 여건변화에 대응하여 노인 능력에 맞는 적합 직종 개발과 일자리 창출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경륜과 경험을 지닌 지역사회 시니어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와 소득창출 등을 지원하는 종합적 노인복지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dgbukcsc

연락처

대구북구시니어클럽
이은주
053-341-43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