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홍보·경제교육 강화 위한 조직개편 단행

- 신임 전무에는 박찬호 전경련 기획본부장 선임

서울--(뉴스와이어)--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21일 기존 홍보실을 홍보본부로 격상하고, 경제교육실을 신설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전경련은 대국민 소통과 시장경제교육 기능 강화로 국민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 사회 대통합에 기여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이번 개편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에 따라 전경련은 조직을 기존 ‘5본부 2실’에서 ‘6본부 2실’ 체제로 확대했다. 한편 전경련은 경영지원실장에 한선옥 부장을 선임해 전경련 설립 이래 처음으로 여성 실장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한편 신임 전무에는 박찬호 전경련 기획본부장(57)을 선임했다. 신임 박찬호 전무는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웨스턴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를 받았으며, 전경련 사회협력본부장과 기획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홍보실
이재수 과장
02-3771-049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