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대보름·대통령 취임식 소방안전관리 강화

- 정월대보름 주요행사장 150여개소에 소방력 전진배치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오는 24일 정월대보름과 25일 실시되는 제18대 대통령 취임식에 따라 관련 부대행사 등의 안전한 개최를 위하여 전국 소방관서를 대상으로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이번 정월 대보름에는 전국 150여개소의 행사장에서 40여만명이 운집하여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등 화기취급이 많은 민속축제가 열릴 것으로 파악되어 소방차량 185대 및 현장책임자를 전진배치 하여 화재예방 및 초기진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취임식 전일 자정 무렵부터는 서울 보신각에서 진행되는 타종식을 시작으로, 취임식 당일 광화문광장을 비롯하여 행사장인 국회의사당을 중심으로 각계각층 7만5천여 명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소방차, 구급차 등 소방력을 투입하여 신속한 현장 초동조치는 물론, 긴급 대응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

한편, 소방방재청 관계자는 서울 인사동 목조건축물 밀집지역 화재를 거울삼아 특별경계근무 기간 동안 전국의 전통시장 및 화재경계지구 등 1,239개소의 취약대상을 선정하여 현장방문을 통한 지도점검 활동을 실시하고, 소방차량을 이용한 소방통로 확보훈련 및 도상훈련을 통한 초기대응체계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방호조사과
2100-53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