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및 전국소년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제7회 전국장애학생 체육대회 및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고 미소친절 서비스로 전 국민을 감동시킬 열정적인 자원봉사자 1,400명을 2월 27일부터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종합상황실 ▲개회식 안내 ▲행사지원 및 안내 ▲선수단수송 ▲보도지원 ▲교통지원 ▲환경미화 등 13개 분야로 모집기간은 2월 27일부터 3월 22일까지다.

신청은 만 18세 이상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5인 이상 장애인 봉사활동 유경험단체 및 2개 체육대회에서 모두 봉사활동이 가능한 개인을 우선한다. 신청서는 대구시 또는 시, 구·군 자원봉사센터에서 교부하며 전국장애학생/전국소년체육대회 자원봉사 홈페이지(http://2013sports.dgvolunteer.co.kr) 또는 시 자원봉사센터 방문이나 우편, 팩스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은 경력, 연령 등 개인별 이력을 고려해 서류심사 등을 통해 최종 결정되며 합격자는 개인별로 SMS·우편통보 및 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기본 소양교육 및 직무 관련 현장교육 이수 후 개회식 및 종목별 경기장 등에 배치돼 체전기간에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 제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5.11.∼5.14.),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5.25.∼5.28.)

이번 2개 체육대회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실비(교통비, 식비), 유니폼 모자, 핸드북이 제공되며 우수봉사자 표창, 봉사활동 인증서, 봉사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상해보험 가입도 지원된다.

대구시 홍승활 자치행정국장은 “전 세계인에게 대구의 멋과 열정 그리고 미소친절을 보여준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제93회 전국체육대회에 이어 올해 2개 체육대회에도 대구를 찾는 모든 참가자에게 친절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색다른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를 통해 미소친절 감동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시민봉사과
고정숙
053-803-30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