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능형 행정정보화로 스마트 도정 실현

- 22일, 충청남도정보화촉진협의회서 ‘13년 IT사업 심도 있게 논의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는 22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정보화촉진협의회(위원장 전병욱 자치행정국장)를 개최하여 앞으로 2년을 임기로 충남도에서 시행하는 각종 정보화사업을 심의하고 IT정책을 자문할 당연직 3명과 위촉직 17명의 정보화촉진협의회 위원을 위촉했다.

새로 위촉한 위원으로는 ▲정재일 한양대 교수, ▲최진명 건양대 교수, ▲김광혁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 책임연구원, ▲박상현·홍경순 한국정보화진흥원 책임연구원, ▲오용석 한국인터넷진흥원 책임연구원 등 6명이고 김만규 공주대 교수 등 11명의 위원은 유임하여 위촉했다.

내포시대 개막과 함께 위촉된 정보화촉진협의회 위원들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정보화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무가로서 특히 전자지방정부 분야와 스마트·그린IT·공간정보 등차세대인프라 분야, 정보화 관련 전문기관에서 IT사업에 자문을 할 적임자를 위촉함으로써 앞으로 도가 추진할 지능형 행정정보화에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라고 도 관계자는 강조 했다.

위촉장을 수여한 후 정보화촉진협의회는 정기회를 열어 정보통신시스템 고도화사업, 국가정보통신망 구축사업, 사이버침해대응센터 구축사업 등 지난해 내포 신청사 이전과 연계하여 추진한 사업에 대하여 보고를 받는 한편 심의안건으로 상정된 ’12년도 정보화 추진실적 및 ’13년도 충남도가 추진할 지능형 행정정보화 사업에 대해서 심도 있는 심의와 토론을 벌였으며, “도출된 전문가 의견은 보완하여 충남도가 추진할 정보화 시행계획에 반영 할 예정”이라고 도 관계자는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정보화지원과
정보기획담당 백관현
041-635-37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