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박근혜 제18대 대통령 취임 축하 논평
국민의 높은 기대를 안고 출범하는 만큼, 대통령으로서 국민을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기를 기원한다.
최근 세계경제의 둔화로 우리 경제의 성장축인 수출이 힘을 내지 못하고 있고, 가계부채와 부동산 침체 등 내수도 부진해, 대내외적으로 경제가 무척 어려운 상황이다. 지금은 우리의 성장잠재력을 일깨워, 경제살리기에 앞장서야 할 때다. 무엇보다 기업의 투자와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는 경제정책을 많이 펴서, 우리 기업이 경제활성화에 전념할 수 있도록 힘써주기를 바란다.
우리 경제계도 과감한 투자와 일자리 창출, 그리고 다양한 사회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우리나라가 진정한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데 앞장 설 것이다. 또한 경제계는 정부와 합심 단합하여 새 정부가 지향하는 ‘국민 행복, 희망의 새 시대’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홍보실
이재수 과장
02-3771-049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