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세상, 2013년 종이 없는 신춘문예 공모

- 투명한 심사 방식으로 주목받는 한국형 등단시스템

뉴스 제공
한국문학세상
2013-02-25 09:02
수도권--(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문학세상(www.klw.or.kr 이사장 선정애)은 디지털 문학을 창의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능력 있고 참신한 유망주 발굴을 위하여 ‘제11회 설중매문학 신춘문예’를 2013년 3월 2일까지 공모한다.

응모 방법은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의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에 직접 입력해야 한다. 방문이나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는다. 국내 최초로 종이 없는 심사를 하기 위해서다.

이 대회의 심사위원회는 심사 방식이 비밀코드에 의하여 원격 심사를 하기 때문에 어느 심사위원이 어떤 작품을 어떻게 심사하는 여부를 알 수 없도록 암호화 된 세계 최고의 ‘투명심사 방식’이라고 밝혔다.

한국문학세상의 등단제도는 등단 후에도 체계적인 문학지도를 실시하여 문학지도자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타 문예단체와 차별화된 등단제도로 알려져 있다.

심사결과는 2013년 3월 10일(일), 홈페이지(www.klw.or.kr)와 인터넷 뉴스 등에 발표한다.

당선작은 종합문예지 ‘계간 한국문학세상’ 2013년 봄호(3월) 호에 발표하며, 당선자에 대한 특전으로는 개인저서를 출간할 경우 저렴하게 출간을 지원해 준다. 응모자는 수상 결과와 관계없이 개인별 심사 점수를 마이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학세상 개요
한국문학세상은 2000년 순수 생활문학을 추구하는 호연지기 정신으로 출범,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을 발명(특허 제10-0682487)하여 인터넷 백일장 시대를 개척한 주인공이다. 또한 투명심사 등단제도를 시행, 재능있는 신인을 발굴, 등단의 길을 열어 주고 있다. 개인저서 「소량 출판 시스템’을 도입」, 「내 책 갖기 운동」으로 개인저서를 저렴하게 출간해 준다. 부설단체로 「한국사이버문인협회」, 「(사)아시아문예진흥원」이 있고, 자매단체로 호주 커피의 명가 「매더커피갤러리」와 「권익보호행정사사무소」, 「한국갈등조정진흥원」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lw.or.kr

연락처

한국문학세상
사무처
02-6402-2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