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구급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대전--(뉴스와이어)--충남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문호)는 구급차량이 정체 및 차량통행 집중 구간을 통행 시, 도민들의 자발적인 피양 참여를 유도하고 길 터주는 방법을 숙지하도록 하기 위한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교통법 제29조는 긴급자동차의 우선통행을 규정하고 있지만 구급차량 출동 시 운전자들의 피양 협조가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소방본부는 도로 상황별 길 터주기 요령 등 전단지를 제작·배부할 계획이며, 특히 택시 및 버스 운전자의 피양방법 교육 및 참여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각 소방서는 3~6월 기간 훈련시나리오를 토대로 모의훈련을 실시하며, 7~12월 기간에는 상습교통 정체구간 등에서 교통 관련기관 협조를 받아 실제 훈련을 실시하기로 했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긴급차량 통행 시 운전자는 우측 가장자리로 피양하는 것이 핵심이고, 이는 구급차가 신속히 출동하여 위급한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길이라며 도민의 피양의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홍보에 주력할 것이라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 소방안전본부
방호구조과
구조구급담당 김태연
041-635-55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