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을 재난위험은 원클릭으로 신고하세요

- 시․도, 시․군․구 ‘재난징후정보 제보 센터’ 설치 완료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일상생활 주변의 재난징후정보를 일반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제보할 수 있도록 시·도, 시·군·구 홈페이지에 ‘재난징후정보 제보 센터’를 설치, 2월26일부터 운영한다.

- 재난징후정보란 재난 및 안전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여러 번의 사소한 사고나 위험을 알리는 징후(徵候)가 있는데, 이러한 징후를 체계적으로 수집·관리하여 위험요인을 사전에 해소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함

‘재난징후정보 제보 센터’로 신고된 위험요인에 대해서는 소방방재청에서 위험징후 분석을 통해 위험등급(A~E)을 산정하여 시설물 관리기관에 보수·보강 등의 신속한 안전조치를 강구토록하여 위험요인을 제거한다.

아울러, 소방방재청에서는 재난징후정보 우수제보자를 선정 연말 정부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내 집·내 직장 주변의 재난위험요인을 발견시에는 ‘재난징후정보 제보 센터’를 통해 적극적인 국민동참을 당부하였다

참고로, 재난징후정보 수집·분석을 통해 2,473건(‘10~’12년)의 재난위험요인을 제거한 바 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예방안전국 안전제도과
02-2100-52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