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신저 ‘라인’, 글로벌 시장 확대 위해 노키아와 제휴 체결
이번 제휴로 라인(LINE)은 노키아 아샤(Asha)의 주력 시장인 동남아,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과 같은 글로벌 신규 시장에 진출해 이용자를 확대하고, 노키아 스토어 및 국가별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진행해 해당 시장에서 라인(LINE)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샤(Asha)용 라인(LINE)앱은 ▲1:1채팅 ▲그룹채팅 ▲4종의 기본 스티커(문, 코니, 브라운, 제임스) 기능이 우선 제공되며 지속적으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3월 중으로 노키아 스토어에 아샤(Asha)용 라인(LINE)앱이 출시된다.
NHN 재팬의 모리카와 대표는 “노키아라는 글로벌 플레이어와의 제휴를 통해 라인(LINE)은 전략적 신규 시장 발굴 및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위상 제고가 가능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MWC(Mobile World Congress) 2013 노키아 부스에서 전시되는 아샤(Asha)에서는 라인(LINE)앱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MWC 2013 기간 중인 26일에는 NHN의 김상헌 대표, NHN 재팬의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가 노키아 부스를 방문할 계획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031-784-3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