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첫 화면에서 만나던 ‘오픈캐스트’, 통합검색 결과로도 제공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3-02-26 09:23
서울--(뉴스와이어)--NHN㈜이 운영하는 네이버는 홈 화면에서 제공하고 있는 ‘오픈캐스트’를 ‘그 모습 그대로’ 통합검색을 통해서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 ‘오픈캐스트(opencast.naver.com)’는 이용자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개방형 정보 공유 서비스 공간으로, 현재 네이버 홈 화면을 통해 13개 영역에 대한 ‘주제별 보기’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이용자들간 좋은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주요 통로로 활용되고 있다.

그 동안 ‘오픈캐스트’는 서비스 그 자체가 갖는 콘텐츠적 가치뿐만 아니라, 개별 주제에 대한 캐스트 발행자에게는 네이버 메인에서 노출되는 기회를 제공해온 동시에, 네이버 안팎의 좋은 문서들에게 트래픽을 돌려주는 효과를 일으켜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오픈캐스트’에서 다양한 분야에 대해 매주 3천여 건 이상의 양질의 콘텐츠를 서로 공유하고 있어,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오픈캐스트’의 가치를 전하자는 취지에서, 이번에 서비스 특성을 그대로 담으면서도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오픈캐스트’ 콘텐츠를 검색에 노출하게 됐다.

이번에 ‘오픈캐스트’ 콘텐츠가 통합검색 결과에서도 제공됨에 따라, 이용자들은 ‘오픈캐스트’의 가치 있는 정보들을 네이버 검색을 통해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으며, 이로써 양질의 정보가 재생산되는 등 콘텐츠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NHN의 이태호 검색운영실장은 “오픈캐스트의 가치 있는 정보들을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도 제공하게 됐다”고 서비스 도입 취지를 밝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이승진
031-784-113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