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25일 3기 한돈 명예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 “평생 한돈만을 사랑할 것을 맹세합니다”

2013-02-26 09:45
서울--(뉴스와이어)--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모 위원장)는 25일(월) 서울 성북구 삼청각 청천당에서 ‘2013 한돈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번 한돈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은 계속되는 돈가 하락으로 국내 한돈 농가가 최대의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국내 한돈 농가에 대한 국민들의 응원과 한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위촉식에서 로컬푸드 토니오 쉐프, WE비만클리닉의 조애경 원장, 국립 축산과학원의 성필남 박사, 대한영양사협회 김송희 사업국장, 중앙일보 박태균 식품기자, IFPA Korea 정국현 대표 등 요리·의학·식육·영양·헬스트레이너 분야의 전문가들을 비롯해 한돈닷컴 열혈 회원 등 총 20여 명을 한돈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돈과 백년가약’ 컨셉의 한돈사랑 서약식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 정착을 위해 대외적으로 국산 돼지 한돈 홍보에 앞장 설 것을 약속했으며, 한돈명예홍보대사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양돈농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보낼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홍보 영상을 통해 1, 2기 활동사례를 돌아보고 3기 한돈 명예 홍보대사의 역할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 공연으로 전통 악기 연주 관람과 더불어 돼지안심 볶음, 돼지 앞다리살 찜 등 한돈 웰빙부위를 활용한 수청수라상 만찬이 진행됐다.

한돈자조금 이병모 위원장은 “이번 위촉식을 통해 홍보명예대사들이 국산 돼지고기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며 한돈에 대한 국민들의 사랑이 지속 될 수 있도록 앞장 서 주길 바란다”며 “나아가 저돈가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국내 한돈 농가들에게도 힘이 되어주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한돈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통해 2011년부터 매년 건강한 식문화 정착을 위해 다방면의 영향력 있는 분들을 선정해 한돈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개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수입산과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국산 돼지고기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국산 돼지고기의 새 명칭 '한돈' 개발을 추진하였고, 양돈인들의 권익신장과 양돈산업 발전 도모, 양돈산업의 국제화, 전문화 및 양돈산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rkboard.or.kr

연락처

홍보대행
메타컴
김하늘 대리
02-566-9190, 010-2958-1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