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아/태·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비접촉 결제지불 기반 확대

- 마스타카드 PayPass™, 2012년 지역 내 가맹점 수 전년 대비 28% 증가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13-02-26 13:25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MasterCard Worldwide)는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자사의 비접촉 결제지불 기술인 마스타카드 페이패스(MasterCard® PayPass™)의 2012년 가맹점 수가 전년 대비 28%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마스타카드의 PayPass 비접촉 지불결제 네트워크는 2012년 4분기 현재 51개국, 70만 가맹점에 이른다. 데이터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현금 대신 빠르고 편리한 지불결제 수단을 원한다. 이런 현상은 2013년 1월 비접촉 지불결제를 처음 선보인 베트남을 포함한 신흥 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특히 호주, 타이완, 싱가포르, 뉴질랜드, 남아공, UAE 시장이 지역 내 비접촉 지불결제 혁신에 기여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 호주: 100달러 이상 카드 거래 10건 중 1건 이상이 PayPass로 결제되고 있다.

- 싱가포르: 2012년 Great Singapore Sale(GSS) 기간 중 PayPass를 이용한 거래 횟수가 100배 증가하였으며 총 거래 금액은 54% 이상 증가했다.

- 뉴질랜드: 새롭게 발급되는 모든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에 PayPass 기능이 탑재되고 있다. 또, 뉴질랜드 내 가장 인기 있는 소매업체 Bunnings, Kmart, The Warehouse, Resene, Repco, BP 에서 비접촉 기술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 UAE: 마스타카드는 지역 내 선도적인 매입 업체 Network International과 협업, 2012년에 1,000개 이상 매장에 마스타카드 PayPass 단말기를 설치하는 등 비접촉 지불결제 인프라를 확대하고 있으며 비접촉 모바일 지불결제 환경 또한 구축하고 있다.

가맹점 수의 증가는 호주에서는 Coles, Woolworths 슈퍼마켓, 일본에서는 NTT DOCOMO, 타이완에서는 E.Sun Bank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가능했다.

신흥 시장, 현금 거래 줄이기 위해 비접촉 지불결제 도입

마스타카드와 베트남 내 선도적인 은행 Vietnam Export Import Commercial Joint Stock Bank(Eximbank)는 2013년 2월 비접촉 카드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소비자들은 베트남 내 수백 개의 가맹점에서 마스타카드 PayPass를 이용하여 비접촉 지불결제 거래를 할 수 있다.

마스타카드와 Eximbank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모든 기존 고객들에게는 PayPass 카드가 발급된다. PayPass 카드 고객들은 베트남 내 수백 개 가맹점에서 비접촉 지불결제가 가능하며 해외 마스타카드 PayPass 가맹점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베트남은 ‘cashless’ 사회로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현금 결제 비율을 11% 이하로 낮추기 위해 2015년까지 카드 사용 가능 가맹점 25만 개, 연 거래 2억 건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트남 소비자들은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편의점, 슈퍼마켓 등에서 PayPass로 결제할 수 있다.

비접촉 지불결제 혁신 통해 미래 성장 도모

비접촉 지불결제 도입 증가와 함께 비접촉 지불결제 혁신이 지역 내 PayPass 성장에 기여했다.

지난 해 선보인 주요 비접촉 지불결제 혁신은 아래와 같다.

- 호주: 호주의 최대 은행 Commonwealth Bank와 마스타카드는 peer-to-peer 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아이폰 앱 Commbank Kaching을 선보였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마스타카드 PayPass를 이용하여 PayPass 가맹점에서 탭(tap)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

- 아프리카: 동부 아프리카의 최대 소매업체 Nakumatt는 100만 명이 넘는 자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회원에게 multi-currency EMV MasterCard® PayPass™ 선불 로열티 카드를 발급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마스타카드의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가장 큰 선불 가맹점 계약이다.

- 일본: 일본의 선도적인 통신사 NTT DOCOMO는 마스타카드를 선정, 일본 내 지불결제 네트워크를 해외와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일본 내 소비자들은 마스타카드 PayPass™ Ready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해외 여행 중에 PayPass 가맹점에서 비접촉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 중동: Fransabank의 마스타카드 PayPass 카드가 “Best Contactless Innovation Award in the Middle East”상을 수상했다.

- 남아공: Standard Bank의 Muvo card with PayPass 런칭을 통해 Ethekwini Municipality의 버스 시스템에 최첨단 기술이 도입되었다.

- 싱가포르: 마스타카드와 DBS, EZ-Link, Starhub이 협업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 지불결제 서비스 NFC 앱 “SmartWallet”을 런칭하였다.

- 싱가포르: 마스타카드, M1, EZ-Link는 최초의 통신사 선불 마스타카드 PayPass를 공동런칭하였다. 소비자들은 카드 사용에 따라 보너스 통화 시간을 받게 된다.

마스타카드 PayPass™ 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paypass.com/, https://www.mastercard.com/mobile/ 에서 볼 수 있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마스타카드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