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강변축 자전거 거점터미널 확대 재가동
- 수요 감안, 3월부터 7곳으로 늘려 운영
거점터미널은 일정한 지점에서 무상수리, 안전교육, 정보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만든 자전거통합서비스센터다.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광천2교, 산동교, 첨단교, 어등대교, 극락교 등 교량하부 5곳에 구축, 운영돼 일일평균 210여명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자전거로 강변축을 달리는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는 총 78㎞에 달하는 강변축 자전거길의 연장과 서비스 수요를 감안, 누구나 멀리 이동하지 않고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거점터미널 2곳을 추가로 운영한다.
추가 운영하는 곳은 국토종주 자전거길 종착지(광주시 기준)로 공원, 편의시설 등을 갖춰 시민들이 자주 찾는 쉼터인 승촌보와 주변에 대단위 아파트, 시장, 대학교, 병원 등이 밀집한 남광교가 해당된다.
거점터미널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자전거 타기가 힘든 혹서기(7~8월)와 혹한기(12~2월)를 제외한 매주 일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하며, 거점별로 자전거 전문가 2명씩 배치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평섭 시 도로과장은 “자전거이용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강변축 거점터미널 운영은 시민들의 자전거 주행안전을 책임지며,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도로과
자전거정책담당 고연식
062-613-4670

